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타이틀 번호 Martknoll Medical Center

COMMUNITY

공지사항 및 병원소식

    • 07

      Apr
      2017

    메리놀병원, 호스피스 병동 사별가족 모임 가져

    관리자

    메리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6일(목) 오후 2시에 전관 7층 회의실에서 2017년 1분기 사별가족 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에는 사별가족을 비롯한 의료진,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수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모임은 미술심리치료사와 함께 가족들 스스로의 마음 상태를 확인하고, 임종과 그 후의 경험을 서로 이야기하며 아픔을 공유하며 서로 치유해 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참여한 보호자는 “사별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트라우마는 상당하다. 병원을 다시 방문한다는 것이 힘들었지만 비슷한 상황의 사람들과 함께 아픔을 나누고, 소통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오고 싶다”고 말했다.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 관계자는 “환자들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돕는 것 못지않게 사별 가족들의 슬픔을 돌보고,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돕는 것도 중요하다. 사별가족 모임을 통해 이들이 아픔을 나누고, 마음을 치유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리놀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매 년 4회의 사별가족 모임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아 말기암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