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타이틀 번호 Martknoll Medical Center

COMMUNITY

공지사항 및 병원소식

    • 13

      Apr
      2017

    메리놀병원 개원 67주년 기념식 및 기념미사 개최

    관리자

     

    메리놀병원은 12일(수) 개원 67주년을 맞아 기념미사를 개최했다. 5층 마리아홀에서 진행된 이날 기념식은 손창목(가브리엘) 병원장을 비롯해 주요 보직자 및 병원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소개, 병원장 인사 말씀, 장기근속자 시상, 메리놀인 행동규범 낭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장기근속자 표창에선 30년 근속한 임직원 9명을 비롯해 39명의 임직원이 수상했다.

    황철수(바오로) 주교는 “메리놀병원의 생명은 바로 직원들로부터 나오며, 그로부터 오랫동안 병원이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1950년 한국전쟁 발발 직전에 설립된 메리놀병원은 지역 사회 안에서 생명 사랑과 인간 존중을 실천하는 가톨릭 의료기관의 이념을 실천하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리놀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정신과, 대장암 등 각종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기록하며 의료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기관으로 지정받음으로써 질 높은 서비스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환자의 의료비 부담을 감소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메리놀병원은 부산 중구 정신건강증진센터 위탁 운영을 통해 정신질환자 위기관리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정신 장애인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