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타이틀 번호 Martknoll Medical Center

COMMUNITY

공지사항 및 병원소식

    • 20

      Nov
      2017

    메리놀병원, 2017 QI경진대회 열려

    관리자

     

     

    메리놀병원은 11월 17일(금) 5층 마리아홀에서 2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 17회 QI경진대회를 개최했다.

    1차 평가 후 6편이 우수주제로 최종 경진대회에 진출했으며, 올해 ▲최우수상은 “호스피스 병동 환자 / 보호자의 입원생활 만족도 향상”(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우수상은 “맞춤형 자가운동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재활치료 만족도 향상”(재활의학과), “혈액투석환자 동정맥루 혈관조영술 활성화”(인공신장실) ▲장려상은 “수술세트 및 기구 재정비를 통한 비용절감”(수술실), “정형외과 수술환자의 수술 전후 경험관리”(간호부 55병동), “FMEA분석기법을 통한 혈액불출 오류 감소활동”(진단검사의학과)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는 올해 특수성으로 인한 환자와 보호자의 요구사항을 인식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QI 활동을 시행하였다. 센터 내에 인테리어 소품들을 밝은 색상으로 교체하고, 보호자 편의와 휴식을 위해 쉴 수 있는 공간과 안마기 도입 등의 노력으로 환자 및 보호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메리놀병원은 이번 QI경진대회를 통해 개선점을 찾아 발전을 이루어내고, 2017 슬로건 ‘명품병원이 되겠습니다.’라는 구호에 걸맞게 의료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