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따뜻한 봄이 왔지만
점심식후에 몰려오는 잠은 그리 달갑지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춘곤증을 이겨내보고자 춘곤증에 좋은음식을 좀 알아봤습니다.

  1. 견과류
    오메가3지방산, DHA 그리고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춘곤증 예방에 두루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2. 녹차
    타닌, 비타민B,C 등이 풍부해 정신을 맑게 하고 신진대사를 도와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딸기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를 완화하고 춘곤증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바나나
    비타민B6이 풍부하여 뇌 활동의 에너지원인 당을 공급하여 졸음이 몰려오는걸 방지해주는
    바나나도 특효약이라고 합니다.
  5. 브로콜리
    웬만한 과일보다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 브로콜리!
    춘곤증 예방에 아주 탁월한 채소중 하나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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