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데에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바쁜 일상 생활 때문에 운동시간을 따로 만들기 힘든 현대인에게는, 실외에서 운동을 하거나 운동 시설을 찾아가는 게 힘들기 마련이다. 이렇게 항상 마음속으로만 운동 의지를 다졌던 사람들을 위한 운동법을 소개한다. 아주 단시간 내에 신체의 운동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여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드는 타바타 운동법! 단 4분의 운동으로 1시간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기적의 타바타 운동법을 만나보자.

일본 타바타 박사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타바타 운동법은, 20초 동안 운동을 하고 10초 동안 휴식하는 것을 1세트로 하여 총 8세트를 반복하는 운동법이다. 실제 운동하는 시간은 4분이지만, 이 4분 내에 신체가 발휘할 수 있는 최대한의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크고 운동 효과가 뛰어나다.

정해진 형식(20초 운동, 10초 휴식 총 8세트) 내에서 다양한 운동 동작을 조합할 수 있는 타바타 운동법은 버피, 크런치, 플랭크, 런지 등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이 혼합된 세트로 구성된다. 간단한 운동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운동이 시작된 일본은 물론, 우리나라와 미국, 유럽 등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운동방법

타바타 운동법은 개인의 몸 상태나 운동 목적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운동 조합이 매우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도 운동 효과가 큰 몇 가지 동작을 소개한다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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