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켜 동맥 흐름을 원활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오일을 정기적으로 먹은 65세 이상의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뇌졸중 위험이 41% 낮았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또한 지중해식 식습관도 말초동맥질환 위험을 현저히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2. 견과류
    호두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의 섭취는 LDL 콜레스테롤 섭취를 낮추고 심장 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미국심장학회는 일주일에 5번 이상 견과류를 섭취하면 협심증 발병률이 줄어든다고 발표했으며 또 다른 대학에서는 폐경기 이후 견과류나 비타민E의 섭취를 많이 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률이 60%나 낮게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비만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동맥경화나 뇌경색 등의 혈관질환에 효과적인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4. 연어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혈액순환을 유지하고 심장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서 생성이 안되기 때문에 식품으로 공급받아야 하며 미국심장협회에서는 혈관 건강을 위해 주 2회 이상 연어나 고등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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