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브로콜리
    알레르기성비염, 천식, 만성폐쇄성질환 덩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페인 성분이 있는데 이는 사람의 기도에서 황산화효소를 증가시켜 오염된 대기, 꽃가루, 배기가스, 담배연기 등에 포함된 프리래디칼의 공격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2. 녹차
    녹차의 탄닌이라는 성분은 떫은 맛을 내는 성분은 몸 안에 있는 납, 수은, 카드뮴, 구리, 크롬과 같은 중금속과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도 들어있는데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능도 갖고 있습니다.
  3. 매실
    매실에는 항균 성분이 있어 식중독이나 물로 인한 감염병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일본인들은 주먹밥이나 도시락, 생선회를 먹을 때에도 매실 장아찌를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매실의 피루브산과 피크르산은 독성물질을 제거하고 간을 보호해준다고 해요.
  4. 고등어
    고등어는 해로운 중금속이 우리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아연이 들어있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미나리
    독소배출 매연과 먼지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온 중금속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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