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키위
    키위는 비타민C가 가장 많은 과일에 속합니다.
    키위 한 개에 든 비타민C는 100mg 이상으로, 레몬의 1.4배, 오렌지의 2배, 사과의 6배입니다. 하루 키위 한 알을 먹으면 일일 비타민C 섭취 권장량의 60~70%가 채워집니다.
  2. 생강
    생강은 감기 바이러스, 폐렴, 기관지염 등을 일이키는 세균을 사멸시키는 기능이 있습니다.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염증을 일이키는 효소(COX-2)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생강을 많이 먹으면 위액이 과도하게 분비 돼 위 점막이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1일 섭취 권장량을 준수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3. 굴·소고기
    굴과 소고기에는 풍부한 아연이 있습니다. 아연은 백혈구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미국의 한 연구진의 연구 결과 독감 증상이 나타난지 24시간 안에 아연 섭취를 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감 백신을 맞은 후 아연을 투여하면 항체가 더 상승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4. 대게
    대게에는 키토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키토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기능 증진’에 유익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키토산은 특히 붉은 대게에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일본 사이타마현 암센터가 8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조사에서 키토산이 바이러스, 암세포 등을 상대하는 NK세포 활성을 최대 5배까지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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