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고단백질 음식은 물론 간의 회복을 돕고 소화가 잘 되는 식재료를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지나치게 자극적인 음식이나 과도한 음식의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 역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지속적인 식이 조절을 통해 간의 건강성을 회복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1. 고단백질 음식
    대두, 두유, 두부, 호박씨, 병아리콩, 연어, 닭 가슴살, 기름기가 적은 소고기와 돼지고기, 계란, 오리고기, 아몬드, 땅콩, 저지방 요거트, 오징어, 아보카도, 저지방 우유, 햄프씨드, 멸치, 가다랑어 포, 고등어, 청어, 새우, 조개, 캐슈너트, 아욱


  2. 간 회복에 좋은 음식
    현미, 귀리, 쑥, 부추, 양송이버섯, 결명자차, 칡, 배추, 마늘, 헛개나무, 양파, 모시조개, 올리브오일, 다슬기, 토마토, 청국장, 추어탕, 바지락, 냉이, 쑥갓, 낙지, 재첩, 양배추, 블루베리, 비트, 우엉, 자몽, 오미자, 구기자.


  3. 피해야하는 것들
    자극적인 음식, 술, 카페인, 고 나트륨 음식, 건강즙, 의사의 지시 외의 약물의 복용,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조리된 음식물의 섭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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