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최숙매 간호사 정년퇴임식

지난 6월 7일(수), 4층 대회의실에서 최숙매 간호사의 정년퇴임식이 있었다.

최숙매 간호사는 성분도 병원에서 근무·퇴사 이후 2012년 7월부터 재입사하여 28년간 부산성모병원 간호사로 재직하였다.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은 간호직에 종사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간호사의 사명을 몸소 실천하며 병원간호발전에 공헌한 최숙매 간호사에게 대한간호협회 병원간호사회가 주는 ‘자랑스러운 간호인상’과 부산시 병원간호사회가 주는 ‘아름다운 간호인상’, 간호부에서 준비한 꽃다발을 전달하고, 부산성모병원에서 준비한 정년퇴직 예우금과 장기근속상을 수여하였다.

최숙매 간호사는 “생각해보면 입사가 엊그제 같다. 1984년 2월에 OT를 받고 5월 1일자로 GS병동에서 일을 시작했다. 육아로 10년을 쉬다 2012년부터 지금까지 부산성모병원에서 근무를 했고, 코로나로 인해 1년 더 근무할 수 있었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 그동안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신현정 수간호사(71병동), 간호간병 우수 간호인력 표창장 수상

부산성모병원 신현정 수간호사(71병동)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 확대 및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2023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사업 추진 우수 간호 인력’으로 선정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으며,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은 꽃다발을 전달하며 신현정 수간호사의 수상을 축하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란 환자 입원 시 보호자나 간병인이 상주하지 않고 간호 전문 인력이 24시간 전문적인 간호와 간병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정부에서 국민의 간병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부산성모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2016년 8월 1개 병동 44병상으로 시작하여, 현재 5개 병동 205병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는 등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를 자랑한다.

표창장을 수상한 신현정 수간호사는 평소 부서 직원의 성장을 돕고 타부서와의 협력에 노력하는 등 수간호사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간호간병통합병동 71병동 수간호사·병동의 간호인력 교육자로서 안정된 간호환경을 조성하며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

이지남 간호부장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일선에서 환자 쾌유를 위해 헌신하며, 부산성모병원 간호간병통합병동 확대에 크게 기여한 신현정 수간호사에게 큰 박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소아청소년과, ‘소아청소년 외래 진료에 유용한 정보’ 심포지엄 성료

부산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주임과장 황윤하)가 7월 1일 오후 1시50분,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홀에서 구수권 병원장, 김성원 명예회장, 학계교수, 지역사회 개원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아청소년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심포지엄은 ‘소아청소년 외래 진료에 유용한 정보’라는 주제로 소아 치료의 실제적인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 했다.

심포지엄은 구수권 병원장의 인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1부
▲소아 복부 초음파의 첫 걸음(박재홍·PNU박재홍의원 원장)
▲증가하는 성조숙증의 진단과 치료(유재호·더큰아이소아청소년과 원장)
2부
▲서플리먼트는 필요한가(김재영·창원경상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소아에서 흔한 두통의 원인과 치료(김경민·부산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보습과 보습으로 가려움을 예방해봅시다.(황윤하·부산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주임과장)
의 강연과 Q&A가 이어졌다.

부산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황윤하 주임과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소아청소년과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고군분투하시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개원가에서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강의로 준비했다'면서 '바쁘신 가운데에도 참석해주셔서 선생님들과 교제하고 지식을 나눌 수 있었다. 매우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