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환절기와 추운 날씨에는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과 자생력이 많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 시기에 비염이 자주 발생합니다.
다음 비염에 도움이 되는 운동으로 면역력을 길러보세요.

운동방법

  1. 01. 두 팔을 어깨 너비로 폈다 앞으로 모으기 반복
    두 팔을 앞으로 나란한 자세로 뻗고, 엄지와 검지를 곧게 편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두 팔을 벌리고, 숨을 내쉬면서 원래 자리로 돌아옵니다.
    천천히 서너 차례 합니다
  2. 02. 어깨부터 손끝까지 주무르기
    왼팔을 뻗어 엄지가 하늘을 향하도록 한 뒤, 오른 손으로 팔 안쪽으로 어깨부터 시작하여 손끝까지 문지르면서 내려갑니다.
    이어 오른손으로 엄지손가락을 말아 쥐고 비빈 뒤 다시 검지 손가락을 말아 쥐고 비빈 다음 팔 바깥쪽을 주무르면서 어깨까지 올라옵니다.
  3. 03. 코 주의 눌러주기
    손가락 끝에 힘을 준 다음 코 주위의 혈자리를 골고루 꾹꾹 눌러 줍니다.
  4. 04. 목 뒤쪽 대추혈 때리기
    두 팔을 아래로 늘어뜨린 뒤 오른팔에 반동을 줘서 오른손이 목 왼쪽을 휘감으며 대추혈을 때립니다. 이어 왼팔에 반동을 줘서 오른쪽 목을 휘감으며 대추혈을 두드려 줍니다.
    서너 차례 반복합니다.

    [TIP] 대추혈 - 고개를 숙였을 때 목 뒤쪽에 볼록 튀어나온 뼈의 바로 아래 부분

(출처 : 네이버 건강)

동영상 참조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70&contents_id=2037&leafId=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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