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입맛 살려주는 레몬/유자/귤
    감기에 굉장히 좋은 대표적인 과일들입니다.
    비타민C가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아미노산이나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섭취 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몸이 피곤하면 입맛이 없기 때문에 레몬, 유자, 귤 특유의 신맛이 입맛을 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매실
    매실은 유기산이 굉장히 풍부한 과일인데요
    보통 매실청으로 많이 섭취하는 매실은 감기예방을 떠나서 몸의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매실을 섭취 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감기예방은 물론이거니와 감기에 걸렸을 시 기관지 통증에도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목감기에 좋은 배
    가래와 기침을 없애는 데 좋은 음식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은 바로 과일 배!
    예부터 기관지가 안 좋거나 기침, 가래로 고생할 때, 배숙을 많이 만들어 드셨죠.
    배숙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환절기, 겨울철에 목감기로 고생할 때 해 드시면 좋습니다.
  4. 오한이나 두통에 좋은 생강
    감기 기운으로 으슬으슬 춥거나 두통이 있을 때는 생강차를 끓여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생강을 편으로 잘라 끓는 물에 달여 차로 마시면 좋아요.
    평소에 생강청을 만들어 두고 수시로 드시는 것도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때 대추도 한두알 같이 넣어주면 달달해서 더 드시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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