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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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비타민 C가 풍부하며 무에 함유된 메틸메르캅탄 성분은 감기 균 억제 기능이 있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2. 사과
    사과에는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에 좋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며,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세포의 노화와 조직손상을 방해합니다. 게다가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강화와 당뇨, 동맥경화 등 심장질환 호흡기 질환에도 좋습니다.
  3. 전복
    전복은 비타민 A, B, C를 비롯해 철분, 인, 요오드, 글리신, 아르기닌 같은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노약자의 병후 기력 회복 및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4. 고구마
    기본적으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고구마는 변비 해소, 항산화 능력, 성인병 예방, 혈압 강하, 콜레스테롤 저하 등 효능이 무궁무진하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뽐내고 있는 고구마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5. 변비 예방 (배에 많이 들어 있는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수분 부족으로 변비가 생겼을 때 변을 부드럽게 해 변비를 예방한다.)

  6. 감기 예방 (귤의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으며 겨울철 감기 예방의 효과가 있다.
  7. 광어
    비만 예방, 빈혈 예방 (단백질의 질이 우수하고 지방 함량이 적어 비만을 방지하고 맛이 담백하고 개운하여 간장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다. 어린이 노약자에게 좋으며 광어의 간에는 비타민 B12가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8. 석류
    감기 예방, 갱년기 장애 예방 (석류에는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에 효험 있으며 석류의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호르몬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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