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오이
    약 95%가 수분으로 이뤄진 오이는 열량도 100g당 9kcal 밖에 되지 않는다.
    수분과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하고 체내 나트륨, 노폐물, 중금속 배출을 돕고 변비해소에 탁월하다.
  2. 당근
    약 9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 당근은 비타민A, C가 풍부하다. 비타민A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산화제로의 역할도 한다.
    당근의 카로틴은 직장암 세포의 성장을 막고, 유방암 예방에도 좋다.
  3. 호박
    호박도 95%가 수분으로 구성 된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이다. 피부가 거칠 때 먹으면 좋으며 노폐물 배설도 촉진하기에 부기를 빼주는데에도 탁월하다.
  4. 양상추
    양상추도 95%가 수분으로 구성된 식재료이다. 탄수화물, 조단백질, 조섬유, 비타민C, 칼륨 등 필수 미네랄 대부분이 들어있다.
  5. 토마토
    토마토 역시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 슈퍼푸드이다. 토마토 한 개에는 하루 권장량 절반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라이코펜,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산화작용에도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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