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항상 등장하고 있는데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항암, 항산화제 등에 도움을 주며 퇴행성관절염을 포함한 여러 질환으로부터 저항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비타민 K가 많아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등푸른 생선
    고등어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 D와 오메가3가 풍부하여,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퇴행성관절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슘의 빠른 흡수를 도와주고 있어 뼈 건강에 좋죠. 등푸른생선으로는 청어, 고등어, 연어 등이 있어요.
  3. 우유
    우유에는 뼈를 구성하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퇴행성관절염에좋은음식으로 좋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와 함께 유제품, 콩제품 등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관절염 증상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외에도 해조류, 두부, 마늘, 고구마도 퇴행성관절염에좋은음식이며, 정상 체중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들이죠.
    녹황색 채소, 간, 곡류,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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