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해조류 _ 미역 / 다시마 / 김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는 모발의 주요 영양 성분인 요오드, 철, 칼슘 등이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을 돕고 탈모를 예방합니다. 요오드는 혈액의 순환을 좋게 하는데 이것이 부족하면 갑상선 호르몬에 문제가 생기면서 모발의 성장이 악영향을 끼칠 뿐더러 해조류에 풍부한 비타민 A, D, E 성분도 모발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해초에는 아연을 비롯해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섭취하기를 추천합니다.
  2. 식물성 단백질 _ 두유 / 콩 / 검은깨
    콩, 두부 같은 알칼리성의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에는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여 단백질, 철분, 아연, 비타민 B 복합체와 더불어 건강하고 윤기 나는 머리카락을 만들어 줍니다.
    콩의 사포닌 성분은 요오드를 체내로 배출시키므로 부족한 요오드는 해조류를 통해 보충해 주면 더욱 좋습니다. 검은콩에는 발모효과가 뛰어난 인토시아닌과 시스테인이 함유돼 있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탈모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니코틴산과 철분 등의 필수 미네랄이 풍부한 검은 깨에는 멜라닌 색소의 결핍을 방지하고 머리카락을 검고 탄력 있게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 구리, 칼슘, 마그네슘, 아연, 식이 섬유, 망간 등 영양가가 매우 풍부합니다.
  3. 동물성 단백질 _ 소고기 / 계란 / 연어 / 등 푸른 생선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각질은 아연이 부족하면 합성이 잘되지 않는데 아연을 함유한 대표적인 식품은 굴, 쇠고기, 양고기 입니다. 철분이 많이 포함된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두피와 모발의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우수한 식품으로 정어리, 고등어, 청어 등과 같은 등 푸른 생선에 오메가 3가 풍부합니다.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는 비타민 B12가 풍부한 조개류도 추천할 만한 음식입니다.
  4. 유제품 _ 요구르트 / 치즈 / 우유
    우유나 요구르트와 같은 저지방 유제품은 머리카락의 성장에 필요한 미네랄, 인, 칼슘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는데 칼슘을 많이 섭취하면 아연의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연은 신체의 여러 가지 효소 중 화학 반응을 촉진하는 필수 영양분으로, 에너지 생성과 단백질 형성에 필수적이므로 샐러리, 아스파라거스, 감자, 가지 등의 야채를 섭취하기를 당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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