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생강
    생강에 들어 있는 진저롤 쇼가올 성분은 살균작용과 항염증, 진통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생선 _ 연어, 참치, 송어, 고등어
    생선은 육류와는 다른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이 말썽인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기름진 생선에 포함된 단백질은 연골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고, 오메가3 지방산은 세포 조직의 염증 발생을 낮추어 주고, 세포에 손상을 입히는 활성산소를 방어하는 방화벽 생성을 돕기 때문에 좋습니다.
  3. 당근
    당근은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채소로 알려져있기도 하지만, 당근에 포함된 카로틴 성분은 연골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관절 통증 발생을 줄여줍니다. 또한 당근에 포함된 무기질 성분은 손상되어 버린 조직의 재생, 염증 완화에 좋습니다.
  4. 닭고기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단백질은 몸에 유해한 미생물과 세포를 제거하고 염증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단 닭고기 섭취 시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닭가슴살, 날개 위주의 섭취가 좋습니다.
  5. 콩, 두부
    콩,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두부 200g, 한 모를 섭취하면 일일 칼슘 섭취량 37%를 충족시킬 수 있기도 하고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연골에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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