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1. 오이
    오이는 90% 이상이 수분일 정도로 수분이 많은 식재료랍니다.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시원함이 퍼지는데요. 칼로리가 낮아서 간식으로 섭취해도 좋은 식품이에요. 그럼, 오이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살펴볼게요.

    먼저 수분이 많아 갈증을 해소해주고 비타민C와 비타민B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꼭지 부분에 비타민C가 많은데요. 이는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켜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막아 주어요. 리그난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해줍니다. 혹시 부종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그렇다면 오이를 먹으면 됩니다! 칼륨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키고 이소크엘시트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부종에 특히 도움이 된답니다.

    이외에도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 피부 미백, 진정효과에 좋고 다량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해 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되어요.
  2. 2. 자몽
    오렌지와 비슷한 새콤 쌉싸름한 맛이 나는 자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참 많죠! 자몽 또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자몽에는 비타민C, 엽산, 칼륨 등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여름철 과도한 냉난방기 사용으로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데 자몽을 자주 섭취해주세요! 또한 비타민C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서 피부를 재생시켜주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어 피부노화관리에도 놓습니다.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피부보습에 좋은 자몽을 먹으면 좋겠죠?

    이외에도 숙취 해소, 피로감 해소 등의 효과도 있는데요. 자몽에는 구연산이 풍부해서 피로물질인 젖산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도 칼로리는 낮지만(100g당 약 30칼로리) 영양가가 풍부한 자몽을 추천합니다!

    혹시 자몽을 손질하는 것이 어려우신가요? 이때는 우선 자몽의 꼭지와 아랫부분을 자른 후 수박 껍질의 세로줄처럼 모양을 낸 후 한 줄씩 잘라주면 됩니다. 참고로 자몽은 생과일로 먹어도 좋지만 설탕이나 꿀을 첨가해서 자몽청을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3. 3. 수박
    수분이 뚝뚝 흘러넘치는 대표 과일 수박은 95%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몸에 열과 땀이 많이 나는데 이때 먹어주면 열을 밖으로 배출시켜주고 체내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처럼 더위를 날려주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과 미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수박인데요. 효능을 하나씩 알아볼게요!

    수박은 100g당 5~10g으로 많은 양의 라이코펜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라이코펜은 감기 예방, 면역력을 증가하여 뇌졸중, 중풍 등을 예방해줍니다. 라이코펜의 효과를 최대한 보고 싶다면 냉장고가 아닌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에요. 온도가 낮을수록 라이코펜 성분이 줄어드니 영양가가 풍부한 수박을 맛보고 싶다면 먹기 직전에 잠깐 냉장고에 넣어나 찬물에 담근 후 먹어주면 됩니다.

    수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인 만큼 피부 보습, 미용관리에도 도움이 되며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해 피부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어요. 또한 비타민C가 많아 피부 콜라겐 생성에도 좋아요. 여름철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도 수박을 추천합니다! 세포조직 유지와 불면증에 좋은 비타민B의 일종인 콜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에요.
  4. 4. 단호박
    본격적인 다이어트 돌입으로 식단 관리를 위해 단호박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단호박은 100g당 66칼로리로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 좋은데요. 우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혈관질환을 비롯해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암 예방 외에도 항산화 효능이 있어 피부 노화를 막아주어요.

    수분과 섬유질도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니 평소 변비 때문에 고민인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이외에도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100g의 단호박만 먹어도 성인 하루 비타민A 섭취 권장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C도 풍부해 평소 피로감에 시달리는 분들,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이 먹어주면 좋아요.

    추가로 맛있는 단호박 구매팁도 알려드릴게요! 무겁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색깔은 고르고 짙어야 하며 표면에는 상처가 없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꼭지가 잘 마른 것이 당도가 높은 것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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