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1. 생강
    기침 감기에 좋다.

    호일에 싸서 구운 생강을 가루내어 물에 섞어 마시게 하면 기침을 덜 수 있다.

    생강을 불에 구워 너무 뜨겁지 않을 정도로 식힌 다음, 목이나 어깨 주변에 올려놓고 문질러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콧물이 날 때는 생강을 갈아 따뜻한 물에 넣고 꿀을 타 마신 후 땀을 낸다.

    홍차에 우유와 생강 가루, 생강 토막을 넣어 만든 '인디언차'를 마시는 방법도 있다.

    콩 150g, 생강 80g에 물을 넣고 진하게 달여 밥 먹기 30분 전에 먹기도 한다.

    가래, 코막힘, 콧물에는 곶감 3~4개, 생강 한 뿌리를 적당량의 물에 달여 하루 한번 자기 전에 마신다.

    매운 맛을 내는 생강은 땀을 내는 작용이 있어 해열제로도 이용되며 코막힘에도 효과가 있다.
  2. 2. 배
    기침을 치료하고 가래를 삭이며 갈증을 멈추게 한다.

    또한 배는 감기나 편도선염에 의한 갈증이나 통증을 진정시키는 데 이용되어 왔고 천식 발작을 예방한다.

    배는 갈아 가제에 꼭 짜서 즙을 먹거나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으면 좋다.

    배를 여덟 조각으로 나누어 생강 끓인 물에 넣고 중간 세기의 불에서 푹 삶은 다음 따뜻할 때 꿀을 넣어 마시는 것도 좋겠다.
  3. 3. 모과
    모과차를 자주 마시면 가벼운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다.

    모과차, 생강차, 유자차가 좋다. 모과와 유자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