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1. 봄나물(달래, 방풍나물, 취나물)

    1) 달래는 다른 봄나물과 다르게 매콤하고 쌉싸래한 맛이나는데, 이 매운맛은 알리신 성분 때문입니다.

    알리신은 원기회복과 자양강장 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유독 달래에 많이 들어있고, 신진대사 촉진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가 풍부합니다.

    2) 취나물은 항산화작용을 돕는 비타민 A가 배추의 10배 가량 들어있어 항염효과에 뛰어나고 발암물질을 제거하는데도 좋다고 해요.

    봄이 되면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각종 염증성 질환이 심한 이때 많이 먹어두면 좋겠습니다.

    3) 방풍나물의 뿌리는 한약재로도 활용되는 음식재료로 방풍이란 이름은 풍을 막아준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풍은 감기를 일으키는 외부 풍한사, 즉 바이러스나 세균을 뜻하는데요. 그래서 방풍은 외감성 두통이나 전신발열, 그리고 인후통과 전신통증에 효능이 뛰어나니 요즘같은 환절기에 딱 필요한 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2. 쭈꾸미
    피로해소제라 불리는 타우린이 풍부하며 콜라겐의 원료인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감소와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어요.

    특히나 늦봄부터 여름까지 산란기인데 그 직전까지 각종 영양소를 몸속에 저장하기 때문에 그러니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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