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놀 뉴스

메리놀 뉴스

메리놀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송근감상’ 전시회 오픈식 개최

메리놀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이하 완화의료센터)는 6월 25일(금) 후관 7층에서 ‘송근감상’ 작품 전시회 오픈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는 완화의료센터에 입원중인 환자 보호자인 김재환씨가 평소 송근(소나무 뿌리)을 채집하여 만든 작품이다.

김재환 작가는 송근을 채집한 형태 그대로 깨끗하게 보존하면서 “하느님의 은혜를 반추했다.”고 밝히면서 “소박하고 단조롭지만 호스피스 가족들에게 희망을 드리고, 함께하는 모든 분들게 고맙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이번 ‘송금감상’ 전시회는 7월 2일(금)까지 진행된다.

메리놀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통증 캠페인 가져

메리놀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이하 완화의료센터)는 6월 25일(금) 전관 1층 로비에서 호스피스 완화의료 통증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통증, 참지말고 말씀하세요!'를 주제로 암환자의 통증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효과적인 통증관리가 환자의 치료에 효과적이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완화의료센터는 암성통증과 마약성 진통제에 대한 설명과 OX 퀴즈를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환자 및 내원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메리놀병원 완화의료센터는 환자와 가족이 남은 생애동안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신체적·심리사회적·영적 영역에 대한 전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