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여주
    여주에 들어있는 천연 인슐린(P-인슐린)이라는 펩타이드 성분은 우리 몸속에 있는 인슐린과 비슷한 역할을 해주면서 포도당의 신진대사를 높여주어 높아진 혈당수치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며,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췌장을 활성화 시켜 혈당대사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당뇨 걱정이 있는 분들은 여주를 접하는게 좋다.


  2. 돼지감자
    돼지감자에는 이눌린 성분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고 포도당이 아닌 과당으로 이루어져 당수치를 올리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는 돼지감자는 칼로리도 적을뿐더러 소화속도도 느린 편이기에 혈당이 갑작스럽게 높아지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3. 청국장
    청국장은 기본적으로 뛰어난 항암효과와 항산화작용을 해주는데 당뇨에 좋은 이유는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잘 이뤄지지 않아 혈당이 높아질 때 청국장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신이라는 성분이 당 흡수를 늦춰주기에 혈당이 갑자기 올라가는 일이 적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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