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소아청소년과, 어린이날 맞이 행사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은 어린이날을 맞아 병원을 방문하는 환아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소아청소년과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과자와 음료 등의 깜짝 선물과 함께 병원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뽀로로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마스크와 얼굴에 스티커를 붙여주는 페인팅 행사도 진행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아청소년과 황윤하 주임과장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아이들의 밝은 얼굴은 다른 무엇보다 힘이 된다. 건강한 아이들의 웃음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암성통증 조절 캠페인 실시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은 5월 26일, 1층 로비에서 ‘암성통증은 조절할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통증캠페인을 실시했다.

암성통증은 암환자들이 겪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암 진단 후 발생하는 모든 통증을 말한다.

부산성모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에서는 호스피스병동 입원 환자 및 보호자·내원객을 대상으로 △암성통증 설명 △암성통증에 관한 ox퀴즈 △호스피스 완화의료 가이드 북 배포를 통해 암성통증에 대해 알렸다. 퀴즈 정답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였으며, 이외에도 통증 조절 안내 리플렛과 기념품 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통증캠페인은 암성통증의 적극적인 치료를 알리고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앙호스피스센터 주관으로 보건복지부 지정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기관에서 매년 진행되는 활동이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6년 연속 1등급 획득!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평가 결과에서 6년 연속 1등급을 획득해 호흡기질환 치료를 잘하는 우수병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21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1년간 전국 6,337개 의료기관에서 만성폐쇄성폐질환으로 치료받은 경험이 있는 만 40세 이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주요 평가지표는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확장제 처방 환자 비율 등 총 7개 항목이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유해한 입자나 가스의 흡입에 의해 폐에 비정상적인 염증 반응이 일어나면서 점차 기류 제한이 진행되어 폐 기능이 저하되고 호흡곤란을 유발하게 되는 질환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만성폐쇄성질환 환자의 의료 질 향상을 도모해 질병 악화 및 입원을 줄이고 합병증을 조기 발견하는 등 치료의 적정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부산성모병원은 앞으로도 최고의 의료 질과 의료서비스로 지역 주민들이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2023년 나이팅게일 및 우수간호사 시상식 개최

부산성모병원은 5월 31일, 4층 베네딕도홀에서 올해의 나이팅게일 및 부서별 우수간호사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15년째를 맞이하는 올해의 나이팅게일상은 지난해 71병동 조은비 간호사 뒤를 이어 72병동 현혜연 간호사가 수상했다.

올해의 나이팅게일 주인공인 한혜연 간호사는 2015년 입직하여 7년 11개월 동안 근무하고 있으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업무에 임하며 바쁜 업무 중에도 타인을 배려하며 섬김간호를 실천하는 멋진 간호사이다.

부산성모병원에서 매해 열리는 ‘올해의 나이팅게일 축제’는 환자 간호에 매진하고 있는 부산성모병원 간호사들이 나이팅게일을 기억하며 자신을 되돌아보고 진정한 간호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며, 나이팅게일상은 각 병동에서 선발된 우수간호사 18명 중에서 인사고과·병동수간호사 추천 및 동료평가를 바탕으로 간호부에서 최종 선발하여 수여한다.

*2023년 우수간호사
손명희(51병동), 김지형(61병동), 이지은(62병동), 최민지(71병동), 한혜연(72병동), 김수정(81병동), 이상미(82병동), 박지현(91병동), 김민주(101병동), 손정화(신생아중환자실), 노은송(중환자실), 변선영(응급실), 임솔(수술실), 박진우(수술실), 박경인(외래간호팀), 백혜주(인공신장실), 김민정(여자전담), 박서빈(행정부)

*올해의 나이팅게일
72병동 한혜연 간호사

2023년 폐렴구균 예방접종 권장

6월6일(수) 현충일 휴진 안내

COPYRIGHT(c) 2014 MARYKNOLL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