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 자가진단

확인 ! 자가진단

서구화 된 식습관과 환경오염 등으로 인해 20대에도 탈모가 찾아 올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탈모는 건강상 위협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외적인 부분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더욱 신경이 쓰이는 질병입니다. 특히 남·여 가릴 것 없이 누구에게나 찾아 올 수 있어 더욱 주의를 요하게 되는데요. 진행 중인 탈모를 완전히 멈추는 것은 어렵지만 미리 예방을 할 수 있도록 체크해 봅시다.

1~2개 : 탈모의심
탈모 초기단계로 방치할 경우 1~2년 안에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3~5개 : 탈모초기
탈모가 조금씩 진행되고 있는 단계로 병원에 방문하고 영양에 신경을 써 주어야 합니다.

6~10개 : 탈모 적신호
이미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단계로 속히 병원을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한 후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주의할 사항도 알아봅시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 할 때 냉풍을 이용해 완전히 말려 주시고 머리카락이 젖어 있을 경우 빗질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검은콩, 견과류, 연어, 현미, 다시마, 달걀 등으로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 탈모 예방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