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계란 토스트

식빵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탄수화물 성분이 숙취로 인해 저하된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주고, 살짝 구운 빵에서 나오는 탄소 성분은 과음으로 인해 축적된 독소를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계란에 풍부한 시스테인 성분은 몸 속에서 빠지지 않고 남아 있는 알코올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2. 레몬

숙취가 생기는 원인은 체내 산성도 변화와 더불어 알코올을 과다하게 섭취하면서 혈당이 낮아서 생기게 되는데, 레몬은 체내의 혈당을 높여주고, 숙취로 인한 탈수를 막아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바나나

술 마신 다음 날에는 무기력해지고, 지속적으로 졸린 상태가 유지되는데 이러한 증상은 과음을 하게 될 경우 다량의 칼륨 성분이 체내에서 빠져나가기 때문에 에너지 생성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바나나는 이렇게 과음으로 빠져나간 칼륨을 보충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고, 체내 에너지 대사량을 높여 숙취로부터 체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과음으로 긴장된 위와 장의 긴장 기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술 마신 다음날 속이 거북하고, 가스가 자주 차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