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이마
    한방에서 이마는 폐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곳에 뾰루지가 나거나 주름이 많이 생긴다면 폐와 관련지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폐를 보호하는 데는 우유가 좋습니다.

  2. 얼굴의 볼 부분에는 위장 경락이 흐릅니다. 소화가 제대로 안되면 볼에 뾰루지가 나는 이유입니다. 위의 염증을 다스리는 오렌지 주스나 위를 튼튼하게 보호해주는 꿀차가 좋습니다.
  3. 입술과 턱 주변
    입과 턱 주변은 신장과 자궁과 관계가 있습니다. 이 부분이 검어지거나 뾰루지가 생긴다면 신장이나 자궁에 이상이 있을 수도 있어 호박이나 검은콩, 딸기주스, 당근주스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4. 호흡을 하는 힘은 간에서 생깁니다. 간 기능이 원활하지 않으면 코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은 간의 피로 회복을 돕습니다.
  5. 다크서클
    눈밑이 검은 것은 간이나 위가 좋지 않다는 신호입니다. 몸 안의 기운이 제대로 흐르지 않을 때도 다크서클이 심해집니다. 이럴 때는 위와 간에 도움이 되는 포도나 딸기주스, 상추 등을 자주 먹도록합니다.
  6. 자주 트는 입술
    입술이 자주 튼다면 비장과 위장의 건강이 좋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비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체내의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입술이 거칠어지고 트게 됩니다. 참외나 고구마, 꿀, 흑설탕차 등의 단 음식이 효과적입니다.
  7. 창백한 얼굴
    윤기와 혈색이 없어 보이고 왠지 푸른빛이 도는 창백한 얼굴이라면 폐에 이상이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8. 누렇게 뜬 얼굴
    얼굴이 다소 누렇게 뜬 사람은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소화에 관여하는 담즙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고 피부로 넘쳐나 누렇게 되는 것입니다. 얼굴이 누렇게 뜬다면 모과차를 마시거나 쑥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게 건강하게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