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트렌드

웰빙 트렌드

지난 3월 10~12일 미국 애너하임에서 2017년 Natural Products ExopWest(자연건강식품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미국은 물론, 유럽, 중국 등 전 세계의 3,000여 업체가 참여한 이번 대규모 박람회를 통해 건강식품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즉석 수산식품

웰빙 트렌드
  1. 연어구이, 참치캔 등 다양한 종류의 생선 통조림은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에 맞는 건강식품으로 꼽혔습니다.

업사이클 식품

웰빙 트렌드
  1. 우리나라에서는 익숙하지 않지만 식품생산에서 나오는 폐기물을 영양가 있는 제품으로 재가공한 창조적인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식재료와는 다른 색다른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고 부산물을 처리할 필요가 없어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야채로 만든 식품

웰빙 트렌드
  1. 성인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권장 야채 섭취량은 350g입니다. 요즘에는 간편하게 야채 섭취를 돕는 애채 주스와 야채를 활용한 다양한 스낵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버섯 함유 식품

웰빙 트렌드
  1.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무기질 식재료로 야채와 마찬가지로 버섯을 활용한 여러 식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곡물 원료 식품

웰빙 트렌드
  1. 곡물과 함께 음식을 섭취하면 체내에 영양소가 흡수되는 것을 상승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퀴노아, 치아 등의 곡물을 원료로 한 식품이 많이 출시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웰빙 트렌드
  1.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에 이로운 미생물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유산균은 소화를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군으로 그 사용이 확대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정 영양 식품

웰빙 트렌드
  1. 유전자 변형 농산물, 고염량 식품, 글루텐 함유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각종 성인병과 알러지를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맛까지 생각한 특정 영양 식품이 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기능성 지방 식품

웰빙 트렌드
  1. 지방이라고 해서 전부 몸에 안좋은 것은 아닙니다. 코코넛 오일과 같은 중성 지방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커피와 같은 여러 종류의 음료에 함유시켜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고 합니다.

뇌 영양 식품

웰빙 트렌드
  1. 콜린, 테아닌, 도파민은 뇌 기능 활성화에 특화된 성분입니다. 이 성분들이 함유된 음료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소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운동+건강식품

웰빙 트렌드
  1.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을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명 ‘홈트’라고 하는 집에서 하는 운동은 홈트레이닝이 유행하듯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