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는 건강해법

통하는 건강해법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가을철은 낮에는 선선하고
저녁에는 추워져 감기 바이러스가 강해지는 계절인데요.
일교차가 커질수록 심혈관계와 호흡기계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알아두면 도움 되는 건강관리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외출 시 여벌 옷을 챙긴다.

통하는 건강해법
  1. 일교차가 커지면 기온 변화에 미처 적응하지 못한 우리의 몸의 면역성이 저하되어 감기 등 질병에 쉽게 걸리게 되기 때문에 외출 시 얇은 옷을 입어 몸이 바깥 환경에 적응하는 것을 돕고 목에 스카프나 손수건을 감거나 마스크를 착용해 호흡기가 찬바람을 바로 마시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영양분을 섭취한다.

통하는 건강해법
  1. 현대인들은 규칙적인 식사와 고른 영양분을 섭취하지 못하고 바쁘게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식생활은 면역력과 신체 컨디션에 큰 영향을 미쳐 감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평소보다 많이 챙겨 먹고 짠 음식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한다.

통하는 건강해법
  1. 건조한 공기는 우리 몸속의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평소보다 물을 잘 챙겨 먹는 것이 좋고,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차가운 물보다는 상온의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목이 건조해지면 기관지 염증을 유발하기 쉬우므로 물과 따뜻한 차를 통해 수분 공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으로 면역력을 키운다.

통하는 건강해법
  1. 운동은 신체의 면역력과 체력을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 등 정신 건강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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