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삼은 겨울철 보약!
겨울철에 나는 해삼은 인삼에 버금가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단백질을 비롯한 칼슘, 인, 철분 등 다양한 영양 성분들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준답니다.
또한, 해삼은 혈액 순환을 돕고 몸의 열을 내리며 신장기능을 개선하는 식품이랍니다. 한의학적으로 신장은 생식기능과 관련이 있으며, 우리 몸의 정기를 주관하는 중요한 장기라고 해요. 따라서, 해삼을 충분히 섭취하면 겨울을 나는 에너지와 활력을 얻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피부가 건조하다면 굴을 드세요.
겨울철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당기는 느낌을 자주 받죠? 굴을 꾸준히 드셔보세요~.
굴에는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성분이 풍부해 겨울철 윤기 없는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고 해요.
또한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칼슘의 함량이 풍부해 성장기 아이들의 뼈 건강과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요. 이뿐만 아니라, 콜라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는 타우린, 스태미나 증진에 도움을 주는 글리코겐과 아연 등도 들어 있답니다.
변비 해소에는 시래기가 좋아요.
시래기는 변비 예방과 장 건강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요.
시래기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해서 대변의 부피를 증가시키고, 대장 운동을 촉진시킨답니다. 특히, 당분이 체내에서 빨리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당뇨, 고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죠.
잔병치레가 잦은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어요. 시래기에는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베타카로틴은 세포의 재생과 회복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노화와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