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1. 반드시 익혀먹기
    모든 음식물은 반드시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날 것이나 생식으로 먹어야 할 경우 채소, 과일류용 1종 세척제로 소독 후 흐르는 물에 3회 이상 충분히 헹궈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물론 예외적인 음식도 있을테지만, 되도록 날 것 보다는 익힌 음식을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2. 2. 만약 음식물이 침수되었다면?
    장마철이 되면 자연적인 현상으로 야채와 과일 가격등이 오르게 되는데요. 그렇다하여 침수된 음식물을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음식물이 침수되었거나 침수가 의심되는 상황이라면 아까운 마음을 뒤로 하시고 폐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장마철에는 지하수나 물에 대한 오염도도 높아지기 때문에 식중독을 유발하는 세균에 노출될 확률이 더욱 높다고 합니다.
  3. 3. 실외 음식물, 비 차단으로 안전하게 보관
    고추장이나 간장, 된장 등을 직접 담궈 드시는분들 중 많은 분들이 옥상이나 마당에 장독대를 놓아두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이럴경우 장마철 태풍이나 많은 비로 인해 피해를 입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실외에 보관하고 계시다면 비가 새어 들지않도록 뚜껑이나 마개를 잘 관리하여 주시고, 거센 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뚜껑을 눌러줄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으로 올바른 관리가 필요합니다.
  4. 4. 냉장보관식품도 3분이상 가열 후 섭취!
    냉장음식도 식품끼리, 혹은 사람의 손에 의해 2차로 세균이 옮겨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하기 전 70도 이상에서 3분이상 재가열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 한 섭취 방법이라고 합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