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전문가들은 피부염 환자일수록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달걀이나 유제품, 땅콩류를 피하길 권고한다.

  1. 1. 케르세틴 함유 음식
    케르세틴은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 플라노보이드 성분을 함유한 식물 색소로, 항산화제 항히스타민제로도 쓰인다.
    케르세틴이 염증과 습진이 원인이 될 수 있는 히스타민 반응을 억제할 수 있다는 의미. 케르세틴이 다량 함유된 음식으로는 체리, 블루베리, 사과,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이 있다.
  2. 2. 오메가3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습진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연어나 고등어, 어패류, 호두, 콩, 시금치 등이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이다. 특히 요리할 때 아마씨유나 올리브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오메가3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3. 우롱차
    우롱차는 카멜리아 시넨시스 식물이 원료다.
    일반적으로 발효되지 않은 잎차를 녹차라 하고, 완전히 발효된 것을 홍차라 하는데 우롱차의 경우 부분적으로 발효된 차라 할 수 있다. 한 가지 반가운 소식은, 일본의 한 연구팀이 우롱차를 섭취할 시 단 일주일 만에 습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우롱차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폴리페놀과 플라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설탕이나 우유를 첨가해 마실 경우 효과를 상쇄시킬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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