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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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팥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당뇨에 좋은 약용 식품이라고 합니다.
    팥은 겨울 동짓날 팥죽을 쒀 먹거나, 떡이나 빵의 앙금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여름에는 팥빙수를 만들어 사계절 내내 애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팥의 주성분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며 각종 무기질, 비타민과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고, 청열·이뇨작용을 도와 열독을 소변으로 내보내기 때문에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메밀
    성인병 예방에 좋은 차가운 성질의 곡물에는 메밀이 있습니다.
    메밀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무기질, 비타민 등 양질의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곡류에 결핍되어 있는 라이신과 루틴의 함량이 높은데, 루틴은 성인병과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며 이뇨작용을 도와 대·소변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3. 가지
    껍질에 영양이 더 풍부한 여름 만능 채소, 가지는 여름철 먹으면 좋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가지는 수분 함량이 94%로 매우 높고, 칼륨도 풍부해 이뇨작용을 도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복에 좋고, 가지의 보랏빛을 내는 히아신과 나스닌은 혈관 속에 쌓이는 노폐물을 제거해 암이나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오이
    오이는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에도 좋아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오이를 이용해 피부 마사지를 했습니다.
    오이마사지는 더운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 위에 차가운 오이를 올려놓으면 진정 효과와 수분 공급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의 찬 성질이 체열을 내리는 데 효과적이며,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은 이뇨를 도와 부기 감소 및 체온을 내리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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