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스 봉사자
호스피스는 암이나 기타 질병의 고통에 시달리는 환자와 가족들을 신체적, 심리적, 영적으로 도와주어 죽음의 의미를 이해하고 삶의 한 과정으로 조화시키고 수용하여 평온하게 임종을 맞이하도록 도와주고 남은 가족들에게는 이별을 잘 준비하고 세상을 떠난 이의 아름다운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면서 밝고 의미있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아름다운 마무리를 돕는 전인적인 돌봄이자 또 다른 생명사랑 활동입니다.
메리놀병원 호스피스는 1983년이래로 복음적 사랑 실천의 한 일환으로 발족하여 오늘에 이르기까지 호스피스팀의 따뜻한 사랑과 배려가 함께하는 영적인 나눔터입니다.
메리놀병원 호스피스는 입원중인 환자와 가족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가서 1:1로 도움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활동내용
- 환자, 가족상담
- 목욕, 샴푸, 발마사지, 산책
- 영적돌봄 : 기도, 교리, 상담, 세례, 미사
- 편의제공 :차량제공, 식사보조, 심부름 등
- 장례미사, 연도, 장지수행
- 사별가족지지 프로그램 : 년 1회 추모미사 및 개별 지지 모임
- 의료사회사업팀과 연계하여 경제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대상자선정
호스피스ㆍ완화의료는 예상 기대 여명이 6개월 미만 환자로 다음과 같은 경우를 대상자로 포함합니다.
- 적극적인 항암치료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되어 통증 및 증상환화를 목적으로 하는 환자, 말기암환자와 가족
- 의식이 있는 상태에서 근원적인 회복의 가능성이 없으면서 악화되는 시기에 있는 만성질환자
호스피스서비스안내
본원에 입원중인 경우
호스피스 담당자가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호스피스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의료진에 의해 호스피스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주치의가 의뢰하고 담당자가 방문, 상담 후 필요하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담 및 문의
- 051) 461-2265, 010-6657-2265

후원안내
후원으로 호스피스활동에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안내
부산은행 041-01-029857-0
(재) 천주교 부산교구 메리놀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