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더위에 잠 못 이루는 밤이 지속되면서 하루 종일 하품만나고 멍하시죠? 잠이 필요한 요즘 숙면에 도움되는 동작들로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여 봅시다!

자가운동요법

운동법

주먹으로 발바닥 두들기기

  1. 1. 자리에 앉아 한 쪽 다리를 반대편 무릎위에 올리고 주먹으로 가볍게 발바닥을 두들긴다.
  2. 2. 반대 발바닥도 두들겨서 다리의 긴장을 풀어준다.
  3. 3. 반복하여 3~5회 한다.
발 마사지

발 마사지

  1. 1. 자리에 앉거나 누워서 발을 모았다가 떼면서 발 옆면을 서로 부딪힌다.
  2. 2. 자연스럽게 다리와 발을 움직이면서 반복한다. 이때 아프지 않을 정도로 세게 부딪히면 더욱 좋다.
  3. 3. 반복하여 50회 이상 한다.
깊은 심호흡

깊은 심호흡

  1. 1. 두팔, 두다리에 힘을 빼고 편히 누워서 배를 내밀면서 숨을 마신다. 이 때 공기가 깊이 배꼽까지 들어간다는 기분으로 숨을 마신다.
  2. 2. 그리고 코로 천천히 배를 넣으면서 숨을 끝까지 내쉰다.
  3. 3. 반복하여 50회 이상하면서 근육의 긴장을 풀고 마음의 안정을 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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