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2016년 새해가 밝았다. 매년 새해 계획으로 운동과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1월이 채 끝나기도 전에 결심은 흐트러지기 마련인데... 올해는 ‘한 달에 3kg 감량’, ‘하루에 한 시간 운동’ 과 같은 거창한 계획 말고, 일상생활을 잘 할 수 있는 체력을 길러보는 것은 어떨까?

코어 운동은 허리, 복부, 척추 등 몸의 중심 근육을 강하게 하여 자세의 불균형을 잡아주고,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며, 생활 체력을 길러주는 운동이다. TV를 보면서도 간단한 자세를 취하고, 버티자. 체력이 달라지는 게 느껴질 것이다.

코어운동①

운동법
  1. 1. 준비자세 양팔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배-허리-허벅지에 힘을 주어 엉덩이를
    들고 몸을 수평으로 만든다, 10~20초간 숨을 천천히 쉬면서 버틴다.

  2. 2. 첫동작에 익숙해지면 양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다리를 든 상태에서 10~ 20초를 버틴다.

코어운동②

운동법
  1. 팔꿈치를 대고 옆으로 눕는다, 옆구리-복부-허벅지에 힘을 줘서 몸을 일으켜
    머리부터 발끝까지 곧게 만든다. 천천히 호흡하면서 10~20초가량 자세를 유지한다.

코어운동③

운동법
  1. 등을 바닥에 대고 편하게 눕는다. 허리와 복부 허벅지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들어올려 가슴-복부-허벅지가 일직선이 되도록 만든다.
    이 자세를 10~20초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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