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정보 영양팀

잠이 덜 깬 상태에서 식사를 하면 입맛이 없고 소화가 안 된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을 먹지 않는다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은 수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아침 식사를 꼭 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 기억력이 좋아지고 집중력이 높아져요!

두뇌에 필요한 당을 공급해줘서 기억력이 좋아지고,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둘, 다이어트에 도움을 줘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점심을 먹게 되면, 우리 몸이 오전에 부족하다고 느낀 에너지원들을 더 저장하기 위해 같은 양을 먹더라도 음식의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비만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거죠.
아침을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셋, 소화기관이 건강해져요!

아침을 거르고 점심을 먹게 되면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소화기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위의 기능도 저하 된다고 합니다.

넷, 영양소가 골고루 섭취되요!

아침식사를 하게 되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와 비타민 적정량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자주 거르면 빈혈이나 인슐린 저항성 현상이 일어나는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습니다.

다섯, 고혈압과 만성피로를 예방할 수 있어요!

배고픔을 참으면 우리 몸에서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으로 혈압이 높아져 고혈압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 또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내장기관이 정상적으로 운동하게 되며 신진대사가 활발해집니다. 이로 인해 평소보다 피로를 덜 느끼게 됩니다.

여섯, 피부가 건강해져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게 되면, 혈관이나 림프관을 통해 수분이나 영양소 등의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일곱, 변비를 예방해요!

식습관이 불규칙하면 장운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장이 운동을 적절히 하지 못했을 경우 변비가 생기게 되니 되도록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좋겠죠?

아침 식사 때는 다른 끼니와 마찬가지로 밥, 국, 반찬 등을 모두 차려 먹지 않아도 됩니다. 아침 식사는 잠자던 신체를 깨우는 정도로 가볍게 먹어도 좋습니다. 거하게 차려진 밥을 먹는 것보다, 꼭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음식을 부담스럽지 않은 양을 먹어 공복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시작해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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