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정보 영양팀

오메가-3
  • 오메가 3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압을 낮추며, 동맥탄력성을 강화시킨다. 또한 심장 박동을 규칙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심장질환 위험을 낮춘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와 고등어, 꽁치 등의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다.
마그네슘
  • 마그네슘은 근육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심장근육이나 혈관의 수축, 이완을 도와 협심증이나 부정맥의 발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땅콩, 마카다미아 등의 견과류와 녹색잎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코엔자임 Q10
  • 코엔자임 Q10은 체내 에너지원인 ATP 생성을 도와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대사질환 예방에 좋다. 코엔자임은 LDL 콜레스테롤의 과산화 억제, 심장이나 혈관이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조효소로 이용되고, 동맥경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알려져 있다.
    이 영양소는 붉은 육류, 생선, 달걀 등에 함유되어있다.
비타민 D
  • 지방이나 지질수치를 낮추는 지질대사를 촉진시켜 비만을 예방하고, 고혈압 및 뇌졸중 등의 심·뇌혈관질환 발병률을 낮춘다. 다만 비타민 D 적당한 외부활동을 통해 햇빛을 쬐어야만 체내에 합성될 수 있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따뜻한 봄바람이 부는 야외로 나들이를 나가볼 것을 권장한다.
    물론 음식으로도 미량 섭취할 수 있는데 비타민 D가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고등어, 정어리, 참치 등 생선과 육류의 간과 계란, 치즈, 버섯류가 있다.
아연
  • 아연은 심장근육 독성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과 근육 재생에 도움을 줘 심장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을 크게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아연은 오트 밀 등 통곡류와 호박씨, 땅콩 등 견과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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