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정보 영양팀

여름에 좋은 보양과일

중년 여성 5명 중 1명이 갑상선질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호르몬은 체내 대사와 효소 활성 조절을 하고 체온 유지와 각 기관의 기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부족하면 근육이 약해집니다. 그 뿐 아니라 갑상선은 감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우울증을 유발하고, 피부 건조와 변비, 고지혈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요오드는 갑상성호르몬의 6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요오드가 풍부한 해조류를 먹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다시마 튀각

다시마 튀각

과자처럼 바삭하게 먹기 좋은 다시마 튀각은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마는 물에 닿으면 진액이 나오므로 튀각을 만들때 물에 씻지 않고, 젖은 행주나 치킨 타월로 꼼꼼히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재료

다시마(가로X세로 20cm 크기) 2장, 튀김기름(2컵), 깨소금(2큰술), 설탕(1큰술)

만드는 법

1) 다시마는 젖은 행주로 겉에 흰 가루를 닦습니다.
2) 다시마는 가위로 가로X세로 3cm 크기로 자릅니다.
3) 달궈놓은 튀김기름에 다시마를 넣어 재빨리 튀겨낸 다음 기름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4) 3에 깨소금과 설탕을 뿌려 완성합니다.

파래 무침

파래 무침

겨울에 맛있는 무와 파래를 이용하여 만든 파래무침으로 밥상을 상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

파래(1컵), 무(1토막=150g), 소금(0.3큰술), 통깨(0.3큰술), 설탕(1.5큰술), 국간장(0.5큰술), 식초(3큰술), 다진 마늘(0.3큰술)

만드는 법

1) 파래는 찬물에 흔들어 씻어 건진 뒤 물기를 꼭 짭니다.
2) 무는 얇게 채 썰어 소금에 절이고 약 20분 뒤 물기를 가볍게 짜냅니다.
3) 파래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 뒤 절인 무와 통깨를 넣고 한번 더 버무려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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