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2017 새해를 맞이하며, 시무식 개최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월 5일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미사 및 2017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새로운 진료부장으로 소화기내과 박희승 과장의 임명 축하를 시작으로 김준현 진료부원장의 가톨릭 의료기관 이념 낭독과 환자의 권리와 의무 교육, 김성원 병원장의 신년사가 이어졌다. 김성원 병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부산성모병원의

김준현 진료부원장의 가톨릭 의료기관 이념 낭독을 시작으로 곽용승 행정부원장 신부의 개인정보 보호 강의와 김성원 병원장의 신년사가 이어졌다. 김성원 병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 부산성모병원의 핵심 가치를 ‘겸손한 마음으로 소통하는 희망의 병원’으로 정하고 슬로건은 <부산성모병원은 희망을 함께합니다.>로 설정했으며, “부산성모병원을 ‘지역 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병원’으로 만들기 위해 시대의 변화에 따른 냉철한 현실인식과 겸손한 마음으로 소통하자”라며, “병원 발전을 위한 희망을 품고서 하루하루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노력하면서 서로 힘을 합쳐 열정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시무식에서는 작년에 이어, 금연 서약식을 진행하였으며, 신년떡 절단식과 함께 올해 슬로건 <부산성모병원은 희망을 함께합니다>를 제창하며 2017년의 힘찬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청각장애인 건강강좌 개최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월 4일 3층 세미나실에서 청각장애인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신경외과 이행우 과장의 ‘치매’에 대한 주제로 열린 이번 청각장애인 건강강좌는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했고, 이를 오은정 수화통역사가 통역하여 청각장애인들의 의료정보에 대한 불균형을 해소했다.

이날 참석한 청각장애환우 40여명은 ‘치매’에 대한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행우 과장은 휴대폰 문자를 사용하는 것 보다 직접 손으로 글씨를 쓰는 것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하며 치매 예방을 위해 항상 신경 쓸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산성모병원은 전국 최초로 수화통역실을 개설하여 청각장애인들의 의료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장애환우들의 건강을 위해 이바지하고 있다.

새해맞이 종합검진센터 생체나이무료측정 이벤트 성료

새해를 맞아, 부산성모병원 종합검진센터 주관으로 지난 1월 3일~5일 3일 동안 1층에서 “생체나이 무료측정+건강상담” 서비스와 종합건강검진권 할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생체나이란 개인의 노화 정도를 수치(나이)로 나타낸 것이다. 생체나이측정검사란 근력, 혈압, 비만도, 체지방량, 심폐기능, 근육량 등과 같은 전반적인 신체기능 검사 결과에 의한 신체연령과 적혈구 침강속도, 혈중 콜레스테롤, 동맥경화, 심장기능 등과 같은 생화학연령을 종합하여 내 몸의 건강상태를 나타내는 생체나이를 측정하는 검사이다. 질병 발병 전, 몸의 노화도에 따른 질병을 예측, 관리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체계적인 평생 건강관리를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많은 외래 이용객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부산성모병원-부산가톨릭대학교 생애말기케어
복지전문인력 양성사업단 산학협약 체결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과 부산가톨릭대학교 생애말기케어 복지전문인력 양성사업단(사업단장 김숙남)이 6일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성모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김성원 부산성모병원장, 곽용승 행정부원장, 김숙남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개발 ▲교·직원 상호교류 협력지원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위탁교육 실시 등이다.

양 기관은 상호유대를 강화하고 인적자원과 기술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전문 기술인력 양성과 지역 사회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