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는 건강해법

통하는 건강해법
  1. 1. 아침은 꼭 챙겨먹는다.
    아침이 든든하면, 점심과 저녁에 과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2. 배가 고프면 간식으로 견과류와 과일을 먹는다
    칼로리가 높고 영양가 없는 음식대신 배고플 때는 견과류와 과일을 간식으로 먹습니다. 단 식후에 바로 이어서 후식의 개념으로 과일을 마음껏 먹는 것은 당을 상승시켜 살찌는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 전에 과일을 먼저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고, 먹을 때도 쟁반에 한꺼번에 모두 깎아 두고 먹는 것보다 조금씩 먹을 만큼 깎아가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3. 식사 후에는 바로 양치질을 한다
    식사 후에 양치질을 하면 음식을 먹고자 하는 유혹을 덜 수 있습니다.
  4. 4. 물을 충분히 마신다
    물은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 상태에서 1컵, 식전에 1컵 그리고 낮 시간 동안 틈틈이 섭취하여 충분한 양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수분이 부족해서 음식을 과하게 먹게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5. 하루 100kcal 씩 줄인다
    다이어트 기간을 6개월로 잡고 식사량을 꾸준히 조금씩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00kcal 정도씩만 줄이면 크게 배고픔을 느끼지 않아, 후에 폭식하게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6. 6. 꾸준히 운동한다
    간단한 저녁 식사를 하고 2시간 뒤에 하는 운동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아침시간보다 저녁시간에 하는 운동은 에너지를 충분히 쓸 수 있고, 저녁시간에 사용한 에너지로 아침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사용할 탄수화물이 부족해지면서 지방과 단백질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로써 근육 손실이 일어나고 이것은 곧 살찌는 체질로 바뀌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운동 뒤에는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7. 7. 감정일기를 쓴다
    무언가를 먹고 싶을 때의 상황(시간, 장소 등)과 감정, 그 결과를 노트에 일기처럼 기록해 봅니다. 이렇게 매일 기록해 나가다 보면 주로 어떤 상황에서 본인이 식욕을 느끼는지 알게 됩니다. 더 나아가 감정을 다스리는 자신만의 방법도 터득하게 되고, 점차 다이어트에 익숙해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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