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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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연어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지방 연소에 좋습니다. 또한 연어에 포함된 칼슘과 비타민 D는 골밀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연어는 생으로 먹거나 구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콩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B, 철, 인 등의 좋은 영양소를 갖췄습니다. 콩은 인체에 지방과 수분이 쌓이는 것을 막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한 경우 인체가 효율적인 기능을 할 수 없게 돼 신진대사가 느려져 칼로리를 소모하는 속도가 떨어지므로 철분을 적절하게 섭취하여야 합니다.
  3. 녹차
    녹차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카테킨 성분은 체내의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 세포에는 지방을 축적하는 백색 지방 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 세포가 있는데, 녹차는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하여 지방 분해를 촉진시킵니다.
  4. 고추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역시 갈색 지방 세포에 작용하여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입니다.
  5. 적포도
    적당량의 와인이나 적포도주스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비만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 있습니다. 적포도의 엘라그산 성분은 지방 세포의 생성 비율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고, 항산화 기능을 가진 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6. 기름을 뺀 살코기
    육류섭취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살코기는 지방을 태우는 L-카르니틴 성분이 많아 식사 후 소화될 때 열이 발생합니다. 또한 살코기는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원이며, 근육 양을 보존하거나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살코기에는 닭가슴살, 쇠고기의 우둔살 등이 있습니다.
  7. 통곡물
    식이섬유가 많은 통곡물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식품입니다. 통곡물에 풍부한 섬유소는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시키고, 소화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려 섭취 후 체내 혈당을 완만하게 올리기도 하고 서서히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통곡물로는 현미, 보리, 콩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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