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는 건강해법

통하는 건강해법

1. 적정 체온 유지와 규칙적인 운동

통하는 건강해법
  1. 체온이 떨어지면 신진대사와 배설 기능, 기초대사와 면역력 저하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은 5배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평소 사용하지 않 는 근육을 쓰면 세포가 활성화 되고, 체온을 높여주어 면역증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땀이 나고 숨이 조금 가쁠 정도로 운동해 봅시다.

2. 성질이 따뜻한 음식 섭취하기

통하는 건강해법
  1. 성질이 따뜻한 마늘, 생강, 계피 등의 식품을 섭취하면 체내 온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물을 마실 때 냉수가 아닌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면 체온을 상승시켜 주고, 황사나 미세먼지 등으로 약해진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신선한 채소류를 매일 섭취하기

  1. 통하는 건강해법
    1. 신선한 채소에는 무수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과 무기질, 철분등 의 영양소는 몸 안의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붉은 피망, 당근, 시금치, 귤 등의 채소가 면역력 강화에 좋으니 매일 챙겨먹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4. 하루 7시간 정도 숙면

통하는 건강해법
  1. 매일 잠들기 전이나 아침에 일어나 5분 정도 복식호흡을 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복식호흡을 하면 폐 깊숙이 신선한 공기가 들어올 뿐 아니라 몸속 장기를 자극해 냉기를 없애 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활성산소를 배출시키고, 우리 몸의 방어 기능을 맡은 편도선과 임파선을 활성화시키는 효과도 있어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5. 복식호흡 하기

통하는 건강해법
  1. 체온이 떨어지면 신진대사와 배설 기능, 기초대사와 면역력 저하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 체온이 1도 상승하면 면역력은 5배 올라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쓰면 세포가 활성화 되고, 체온을 높여주어 면역증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땀이 나고 숨이 조금 가쁠 정도로 운동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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