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채소와 과일
    양배추는 ‘설포라판’ 성분이 혈관 속에서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단백질을 활성화시킵니다. 양파와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이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에 많은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귤의 과육에 실처럼 생긴 하얀 부분을 ‘알베도’라고 하는데,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습니다.


  2. 등푸른 생선
    혈액·혈관 건강을 돕는 식품으로 등푸른 생선(고등어, 꽁치, 참치, 삼치 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혈청 중성지방 농도를 낮추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이며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피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3. 해조류·몸에 좋은 기름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에 풍부한 요오드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혈액·혈관 질환 예방에 좋으며, 올리브유, 들기름도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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