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2023년 시무식 개최

부산성모병원은 12, 4층 베네딕도 홀에서 2023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행우 진료부원장의 가톨릭 의료기관 이념 낭독을 시작으로 구수권 병원장의 신임 보직자 소개 및 신년사, 중장기 목표 제시, 2023년 미션 및 비전 선포와 함께 올해 슬로건 <선택과 집중! 함께하는 부산성모병원!>를 제창하며 한 해의 힘찬 각오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구수권 병원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우리 모두 힘을 모아 다시 일어서야 한다. 주인의식을 갖고 잘 계획된 선택을 통해 미래를 위해 집중하자. 서로가 의지하고 힘을 합한다면 지금의 어려움은 스쳐 지나가는 한순간이 될 것이다.”라며, “올 한 해는 분명 희망의 한 해가 될 것을 확신한다. 계묘년 새해에는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2023년 신임 보직자 소개]
부산성모병원 제4대 병원장 구수권
부산성모병원 진료부원장 이행우
부산성모병원 내과계 진료부장 이재승
부산성모병원 외과계 진료부장 정진규
부산성모병원 교육연구부장 하준욱
부산성모병원 QI실장 김상우

치매 적정성 평가_100점 만점 1등급 획득!

부산성모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1차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치매 적정성평가는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처음 실시되었으며, 평가를 통해 의료기관의 자발적인 질 개선을 유도하는 한편 국민에게 의료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신규 치매 외래 환자를 진료한 의원급 이상 의료기관 889곳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평가 항목은 △신규 치매 외래 환자 담당의사 중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혹은 치매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의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구조적 뇌영상 검사 비율 등 평가지표 4개와 △치매 진단 환자의 신경인지기능검사 비율 △치매 진단 환자의 일상생활 장애에 대한 평가 비율 △향정신병 약물 투여율 등 모니터링 지표 5개 등 9개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성모병원은 치매 적정성평가에서 종합점수 100점(1등급)을 받으며, 치매 진료에서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앞으로도 부산성모병원은 치매 환자에게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

제3·4대 부산성모병원 병원장 이·취임식

-구수권 신임 병원장 '부산 최고의 아급성 환자 치료 중심병원 만들 것'
-김성원.김준현 전임 병원장 명예원장 추대

부산성모병원 병원장 이·취임식이 4일 오후, 4층 베네딕도 홀에서 열렸다.

천주교 부산교구 손삼석(요셉) 주교를 비롯해 메리놀병원 김태익 병원장, 조세현 명예원장, BHS한서병원 전경명 명예원장 등 200여 명의 주요 내외빈과 직원들이 참석해 병원의 앞날을 축하했다.

이·취임식은 시작기도를 시작으로 내외빈소개, 이임 병원장 동영상 상영과 공로패 전달, 명예원장 위촉, 김준현 전임 병원장의 이임사 낭독과 구수권 신임 병원장의 임명장 수여 및 취임사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제4대 구수권 신임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모두 주인의식을 갖고 소중한 일터가 환자에게 치유의 기쁨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가꾸어 갔으면 좋겠다. 지금 우리의 모습을 냉철하게 파악하고 잘 계획된 선택을 통해 미래를 위해 집중해야 한다. 자기반성과 주인의식, 미래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목표 설정을 통해 이제 다시 일어서자.”라고 포부를 전했다. 아울러 “우리에게는 병자를 돌보는 사명감과 잘 갖추어진 급성기 인프라와 만성기 질환에 깊은 이해를 가진 우수한 의료진이 있다. 앞으로 부산 최고의 아급성 환자 치료 중심 병원을 만들 것이다.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선택과 집중으로 함께하는 부산성모병원을 만들자.”라며, 병원 발전의 기틀 마련을 예고했다.

구수권 신임 병원장은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박사 과정을 마쳤으며, 1994년 12월 성분도병원 이비인후과 과장을 시작으로 부산성모병원과 인연을 맺었다. 2006년 6월 부산성모병원 개원 후에는 교육연구부장을 거쳐 진료부원장을 역임하는 등 29년간 병원에 각별한 애정을 쏟아 왔다.

이날 부산성모병원은 김성원, 김준현 전임 병원장을 명예원장으로 추대했다. 명예원장 제도는 전임 병원장이 원로로서 부산성모병원의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이번에 새로 도입한 제도다.

새로운 병원 경영 시대를 맞이한 부산성모병원이 신임 병원장의 의지와 목표처럼 '부산 최고의 아급성 환자 치료 중심병원으로 자리 잡고, 다시 일어서는 부산성모병원'이 되기를 희망한다.

데시앙해링턴플레이스파크시티 입주 축하, 모든 세대에 탁상 달력 배부

부산성모병원(병원장 구수권)이 지난 1월20일, 데시앙해링턴플레이스파크시티 입주를 축하하며 모든 세대에 2023년 계묘년(癸卯年) 부산성모병원 탁상 달력(1,725부)을 배부했다.

부산성모병원 탁상 달력은 2023년 부산성모병원의 슬로건을 시작으로 앞면에는 병원의 역사와 소아전문진료센터 및 전문진료센터를 소개하고, 뒷면에는 진료과 연락처 제공과 함께 병원SNS QR코드를 통해 의료 정보와 병원 소식을 볼 수 있게 기획되었다.

조영만 기획실장 신부는 “데시앙해링턴플레이스파크시티 입주를 축하하며, 병원 달력 홍보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집 앞 가까운 곳에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종합병원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추운 날씨에 병원 홍보를 위해 고생해 주신 직원들의 수고로움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피부과 미운영 안내

부산성모병원은 2023년 1월 27일(금)부터 피부과를 운영하지 않는다.
그동안 부산성모병원 피부과를 이용해주신 고객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COPYRIGHT(c) 2014 MARYKNOLL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