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부활 맞이 에그헌팅 이벤트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4월 13일(목) 4층 햇살마루에서 '에그헌팅 이벤트'를 마련했다. 원목실과 행정부에서 준비한 이번 행사는 부산성모병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부활 맞이 이벤트로 1부 12:30~13:30/ 2부 14:30~15:30 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박재범 라파엘 행정부원장 신부는 '부활을 축하드린다. 모든 분들을 도움으로 에그헌팅 이벤트를 잘 마쳤다.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고 직원들은 '쌀쌀한 날씨에 야외 이벤트를 준비해준 신부님, 수녀님께 감사드린다. 직원들 마음에 즐거움을 주는 행사였다. 초등학교 소풍 보물찾기처럼 행복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수녀님·자원봉사자, 부산가톨릭평화방송 출연

▷ 지난 26일,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사랑이 있는 세상》에 부산성모병원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영적돌봄 담당 문임순(밥티스타) 수녀님, 자원봉사자 김여정(세레나)가 출연하여, '부산성모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의 일상과 영적돌봄·봉사자로서 경험과 더불어 사랑으로 함께한 따뜻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성모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는 말기암 환자를 힘들게 하는 신체적 증상 및 통증을 적극적으로 조절하고, 환자와 가족의 심리사회적, 영적 어려움을 돕는다. 이를 위해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성직자, 자원봉사자 등으로 이루어진 완화의료전문가가 팀을 이루어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경감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입원형·가정형 호스피스를 운영하고 있다.

방송 다시보기 : https://youtu.be/hr6uLXWqBsM

소아청소년과 아토피교실 운영[김성원 명예원장/황윤하 주임과장 주관]

부산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는 올바른 아토피피부염의 관리를 위하여 매주 아토피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외래 진료에서는 시간이 부족해서 하지 못한 설명, 구체적인 스킨 케어나 관리의 방법까지 아토피피부염 환아나 가족 모두 부담없이 듣고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된 아토피교실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약1시간 동안 부산성모병원 3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문의 및 접수 : 051-933-7988(소아청소년과 외래)

5월 진료일정 안내

COPYRIGHT(c) 2014 MARYKNOLL HOSPITAL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