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균형 잡힌 골반을 만드는 생활 속 운동법

운동합시다.

사무실 의자에서

상체 비틀기

이런 점이 좋아요!

골반과 고관절 스트레칭과 허리 교정

  1. 1. 허리를 곧게 세우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다리 위로 꼬아 종아리가 붙도록 한다.
  2. 2. 왼손으로 꼬아 올린 다리를 밀면서 몸통을 비튼다.
  3. 3. 시선을 뒤쪽을 보며 5초간 유지하고, 방향을 바꿔 반복한다.

침실이나 소파에서

골반 비틀기

이런 점이 좋아요!

뒤틀린 골반을 교정하고 잘록한 허리 만들기

  1. 1. 반듯하게 누워 양팔을 일자로 뻗고 오른쪽 다리를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올린다.
  2. 2. 올린 다리를 왼쪽으로 넘기며 얼굴과 시선은 반대로 향한다.
  3. 3. 왼쪽으로 넘긴 다리를 눌러 최대한 몸을 비튼 상태로 5초간 유지한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도 반복한다.

설거지하면서

다리 돌리기

이런 점이 좋아요!

비틀린 골반을 교정하고 퍼진 엉덩이 모으기

  1. 1. 허리를 펴고 서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 발을 왼쪽 다리 오금에 댄다.
  2. 2. 발을 붙인 채 오른쪽 무릎을 바깥쪽으로 돌리며 양 무릎의 간격을 최대한 넓힌다.
  3. 3. 5초간 유지한 후 다리를 바꿔 반복한다.

각 자세는 20~30회 반복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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