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아쿠아로빅은 물을 뜻하는 아쿠아(Aqua)와 유산소 체조 에어로빅(Aerobics)의 합성어인 아쿠아로빅은 물에서 하는 에어로빅을 말합니다. 수영을 하지 못해도 아쿠아로빅을 할 수 있습니다. 물에서 하는 운동은 관절에 무리 없이 운동할 수 있으며, 물의 압력과 저항이 균등하게 미치게 되어 혈관, 심장, 호흡기관 등의 심혈관계와 순환계를 강화시켜주고, 근력을 발달시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물속에서 음악에 맞춰 경쾌하게 따라해 보세요.

아쿠아로빅하기

운동법
  1. 1. 가볍게 걷기

    물밖에서 걷는 것처럼 가볍게 양 무릎을 교대로 구부렸다가 펴고, 양 팔은 가볍게 살랑살랑 흔들어준다. 팔을 흔들 때 어깨도 자연스럽게 흔들면서 물의 저항을 느끼도록 한다.

  2. 2. 다리를 안쪽으로 구부리기

    제기 차기처럼 다리를 안쪽으로 구부렸다가 편다. 이때 팔을 올라오는 다리의 발목에 자연스럽게 터치하도록 한다.

  3. 3. 물속에서 점프

    다리를 벌리고 점프하듯이 물속에서 점프한다. 팔은 자연스럽게 양 발 끝에 닿도록 한다. 이 때 중심을 잃지 않도록 주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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