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합시다.

운동합시다.

날이 추우면 무릎이 시리고 쑤신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릎을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 혈관 등이 추위에 위축되어서 더 뻑뻑해지기 때문인데요. 춥다고 움직이지 않으면 무릎과 허벅지 근육이 약해져 걷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근육은 적절하게 잘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더 튼튼해진다고 하는데요. 춥다고 웅크리지만 말고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으로 무릎 근력을 강화시켜 보아요.

무릎운동 1

운동법
  1. 1. 양쪽 다리를 곧게 뼏고 앉아 무릎 뒤에 낮은 베개를 받친다.
  2. 2. 허벅지와 무릎에 힘을 줘 무릎을 쫙 편다
  3. 3. 이때 발목과 발가락을 얼굴 쪽으로 당겨주며 10초간 버틴다.
  4. 4. 다시 힘을 빼고 조금 쉬다가 반복한다.
  5. 5. 매일 100회 이상 꾸준히 한다.

무릎운동 2

  1. 1. 허리를 펴고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는다.
  2. 2. 한쪽 다리를 펴고 허벅지에 힘을 주면서 발목과 발가락을 얼굴 쪽으로 당겨준다.
  3. 3. 10초간 이 자세를 유지한다.
  4. 4. 반대쪽 다리도 반복한다.
  5. 5. 매일 100회 이상 꾸준히 한다.

무릎운동 3

운동법
  1. 1. 벽에서 한발자국 앞으로 나와서 등을 벽에 기댄다.
  2. 2. 서서히 의자에 앉듯이 무릎을 구부려 앉는다.
  3. 3. 천천히 엉덩이와 허벅지에 힘을 주어서 일어난다.
  4. 4. 이 과정을 10회 이상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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