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건강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1. 1. 녹차
    녹차에는 카테킨과 테아닌이라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합니다. 카테킨은 항바이러스 효능이 매우 뛰어나고, 테아닌 성분은 면역세포의 방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하버드 연구에 따르면 실제로 카테킨과 테아닌 성분은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한다.
    녹차에는 이외에도 비타민 B, C, E 등 각종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 방지, 콜레스테롤, 지방 침착 억제의 효과가 있다.
  2. 2. 버섯
    버섯은 대표적인 건강 음식으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다양한 버섯이 오래전부터 식재료나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암효과까지 탁월하다고 한다.
    또 버섯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한다.
  3. 3. 홍삼
    홍삼은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해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4. 4.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살균, 향균 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살균력이 뛰어나 항암 식품 중에서도 제일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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