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모 뉴스

성모뉴스

제 93회 어린이날 축하 행사

2015년 5월 4일 부산성모병원 1층 로비에서 제 93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축하 행사가 열렸다.

이날 부산성모병원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자선물, 바디페인팅, 페이스페인팅을 준비하여 진료를 보러 온 이들을 즐겁게 해주었다. 특히 바디페인팅과 페이스페인팅은 라바, 토끼, 돌고래등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들을 연습하여 원하는 것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호응도가 높아 장시간 줄을 서서 페인팅을 받기도 하였다.

한편 소아과 병동에서도 제 93회 어린이날을 맞아 병동을 돌며 과자선물을 주는 등 부산성모병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시행하였다.

일 외래진료 2000건 초과 달성 기념 오렌지 나눔 행사

2015년 5월 6일 일 외래진료 2000건 초과 달성 기념 오렌지 나눔 행사가 엘리자벳 홀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지난 2월 23일에 이어 5월 4일날 일 외래진료 2000건 초과 달성을 기념하는 행사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부산성모병원에서 준비하였다. 부산성모병원은 약 770여개의 오렌지를 준비하여 직원들의 점심식사 후 디저트로 제공하였고 1인당 하나씩 나눠 주었다.

한편 부산성모병원은 근무시간대가 달라 점심식사를 하지 못하는 이브닝, 나이트 근무자들을 배려하여 따로 오렌지를 챙겨주는 세심함까지 보였다.

2015년 성모님의 밤 열려

부산성모병원은 지난 5월 7일에 성모성월을 맞아 “성모님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예식은 시작 예식, 말씀 전례, 성모님의 밤 본 예식, 파견 예식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2015년 병원 경영 목표인 “소통과 공감을 행복한 혁신”을 구현하기 위해서 전 직원이 마음의 묶인 매듭을 성모님께서 풀어 주시도록 기도와 초를 봉헌하였다.

부산성모병원 ‘부산광역시 말기암환자 호스피스 사업기관 선정’

지난 2015년 4월 24일 부산가톨릭대학교 베리타스센터 3층 대강당에서 부산광역시 호스피스완화케어센터 개소식 및 사업선포식이 열렸다.

부산광역시 호스피스완화케어센터 개소식 및 사업선포식은 보건소 중심 호스피스완화케어시스템 개발을 위한 기관 협약식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행정부원장(곽용승 요셉 신부님)이 부산성모병원을 대표하여 참석하였다.

이 협약은 "부산광역시 말기암환자 호스피스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참여기관 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하여 보건소 생애말기 환자와 가족에게 돌봄을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2015년 1월 1일 부터 적용이 되었으며 참여 의료기관으로는 부산성모병원, 부산메리놀병원, 동래성모병원, 부산대학교병원, 부산보훈병원, 율곡병원 등 총 6개 기관이며 "부산광역시 말기암환자 호스피스" 사업 종료기간까지 시행하게 된다.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통증캠페인 열려

부산성모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주최로 2015년 5월 19일날 본원 1층 로비에서 통증캠페인이 열렸다.

이번 통증 캠페인은 “ 통증을 말합시다! 암성 통증은 조절될 수 있습니다.” 라는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본원을 방문하신 분들께 통증에 대한 설명과 통증도 치료될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키며 병원 외래를 누볐다.

통증에 대한 설명을 들으신 환우분들은 “통증이 있어도 금방 나아지겠지 하며 안일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었다며 통증도 관리를 받아야 하는 부분이네요”라는 의견을 말하면서 통 증 캠페인을 열게된 의미를 다시 한번 느끼게 했다.

한편 이번 통증캠페인에 병원장(소아청소년과 김성원)과 기획실장(김윤태 루카 신부)이 참석하여 통증 관리 중요성을 인지하였다.

해군작전사령부 군악대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해군작전사령부(이하 해작사) 군악대가 2015년 5월 20일 본원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본원 6층과 8층 병동 공사 관련 환우분들의 불편사항을 덜어드리고자 마련되었으며 약 40여분 동안 뮤지컬, 가요, 트로트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부르면서 로비에 모인 많은 관람객들을 즐겁게 하였다.

한편 이날 사회를 맡은 김민석 총무팀장대리는 “부산성모병원이 환우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로 다가갈 것이라고 약속하였다.”

2015년 나이팅게일 축제 열려

2015년 5월 20일 부산성모병원 4층 베네딕도 홀에서 나이팅게일 축제가 열렸다.

이번 나이팅게일 축제 행사는 시낭송, 간호사의 손축복, 촛불점화, 나이팅게일 선서, 신자들의 기도, 봉헌 예식, 프리셉터 & 모범 간호사 시상식과 올해의 나이팅게일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프리셉터 & 모범 간호사 시상은 각 병동에서 추천 받은 간호사들이 수상했으며 그 중에서 올해의 나이팅게일은 91병동 조미영 간호사에게 주어졌다.

2015년도 나이팅게일 축제의 꽃이 된 조미영 간호사는 “생각지도 못한 이런 큰 상과 사랑을 주신 만큼 병원을 위해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며 봉사하겠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2015년 BNK 쌈지공감 콘서트 개최

2015년 5월 22일 부산성모병원 1층 로비에서 BNK 쌈지공감 콘서트가 개최 되었다.

이번 BNK 쌈지공감 콘서트는 약 한시간동안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바이올린, 첼로등의 악기로 클래식 공연을 하였으며 2부는 지킬앤하이드, 맘마미아에 나온 뮤지컬 노래와 트로트를 부르며 관객들의 흥을 돋우었다.

6월 진료과장 라디오 출연안내

  • - PBC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라디오 광장 - 건강하게 삽시다’
    • 6월 3일(수) 18시 35분 ~ 18시 45분
    • 호흡기내과 신경화 과장 출현 예정
  • - PBC 부산평화방송 라디오 ‘라디오 광장 - 건강하게 삽시다’
    • 6월 17일(수) 18시 35분 ~ 18시 45분
    • 정형외과 심형남 과장 출연 예정

COPYRIGHT(c) 2014 MARYKNOLL MEDICAL CENTER. ALL RIGHT RESERVED.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121 메리놀병원 (대청동 4가 12-9) | 대표전화 051.465.8801 | 팩스 051.465.7470